본문 바로가기

생각을 말하다.

게이샤 커피

 


Geisha 게이샤

 

잘 알려진 일본의 전통 기생 문화와는 관련이 없다. 게이샤(혹은 게샤)는 에티오피아에서 이 품종이 가장 널리 재배되던 지명을 따서 붙여진 이름이다. 다른 나라에서도 재배되기는 한다.

게이사가 최고의 커피로 대접받기 시작한 것은 1960년대 파나마로 유입되기 시작하면서부터다. 길쭉한 입을 가진 이 우아한 식물은 수확량이 적고 그 진가를 발휘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이상적인 조건이 마련되어야 한다. 향미 프로파일은 미대륙산커피보다는 에티오피아산 고급 커피에 비교하는 게 적절하겠다.

뛰어난 게이샤 커피는 무척이나 향기롭고, 다층적인 플로랄 노트와 과일의 단맛이 균형 잡힌 산미를 가지고 있다.

여러 나라에서 게이샤 재배를 시도했는데 성공 여부는 제각각이다. 최상급 밭에서 나온 게이샤 커피는 프리미엄이 붙고 전 세계 어떤 커피보다도 비싸게 팔린 적이 많다.

게이샤의 성공을 둘러싸고 약간의 이견이 있는데, 한 가지 품종에만 관심이 쏠리는 것은 좋지 않다는 것이 첫 번째, 게이샤 품종의 뛰어난 품질은 그 맥
락을 이해하는 훈련된 시음자만이 알아차릴 수 있다는 것이 두번째다.

어느 정도 사실이지만, 나는 고품질 게이샤를 마실 때마다 언제나 깜짝 놀라고는 한다. 마셔본 중 가장 마법 같은 음료들이 적지 않게 게이샤 품종이었고, 블라인드 테이스팅에서도 게이샤 커피는 심심치 않게 무척이나 훌륭하다는 평가를 받는다._출처:커피에대한모든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