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예울마루 바닥분수, 예울마루 바닥분수, 여수 바닥분수, 예울마루 바닥분수 운영 시간
뜨거운 여름,
위생문제로 말들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아이들이 워낙 좋아하다보니 한두번쯤은 놀게 하는 곳이 바로 바닥분수죠.
전국 어느 도시든 곳곳에 있을 이 바닥분수가 여수에도 여러 곳 있는데요. 웅천 해수욕장과 인접해 있고, 주차가 용이해서 많이들 찾는곳이 바로 예울마루 바닥분수랍니다.
▲ 예울마루 바닥분수
저녁이 되어 가니 색색의 조명이 재미와 분위기를 더해주네요.
▲ 바닥분수 운영시간
통상 바닥분수 운영기간은 매년 5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오후 1시 부터 오후 5시 까지 인데요. 올해는 피서기를 맞이하여 7월 24일~ 8월 15일까지는 오후 1시부터 저녁 8시 40분까지 운영한다고 합니다. 매시 정각에 시작하여 40분간 가동, 20분 휴식이고 우천 및 강풍시에는 운영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 휴식공간
바닥분수를 중심으로 양쪽에 파라솔과 의자가 있어서 보호자들이 앉아서 아이들을 지켜볼 수 있고, 쉴 수 있는 장소가 있어서 좋아요.
▲ 바닥분수 안내문
안전을 위해 들어가지 말고 아이들을 관리하라는 안내 현수막이 걸려 있네요. 그렇다고 해서 아이들이 들어가서 노는것을 금지 하진 않아요. 아마도 사고시 책임소재 때문 인 듯 싶네요.
▲ 예울마루 바닥분수
바닥이 미끄럽지 않아서 다행이긴 하지만, 아이들이 뛰어 다니는건 상당히 위험해 보여요. 보호자의 지도가 꼭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