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을 말하다.

패셔니스트를 위한 옷장 정리 공식..


패셔니스트를 위한 옷장 정리 공식
패셔니스트를 위한 옷장 정리 공식
현재 당신의 드레스 룸은 어떠한가.
계절에 맞지 않는 아이템이 옷장 맨 앞을 장식하고 있거나 겨울 코트와 여름 티셔츠가 뒤죽박죽이지는 않은지. 정리 되지 않은 옷장은 여성들의 패션 센스를 떨어트리는 주범이다.
적어도 일 년에 1~2번은 옷장을 정리하도록 하자. 특히 새로운 해가 시작되는 지금은 옷장 정리하기 최적의 시기이다.

▶ 옷장은 쇼윈도가 아니다.
여성들의 특이한 행동 중 하나가 전혀 입지 않는 옷임에도 불구하고 옷장에 고이 모셔둔다는 것.
옷들 중에는 1년 동안 한 번도 입지 않은 옷도 부지기수일 것이다. 입지 않는 옷은 과감하게 버릴 것. 옷장은 입지 않는 옷을 진열하는 쇼윈도가 아니다.
꼭 버릴 수 없는 옷이라면 상자에 넣어 창고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입지 않는 옷들도 옷장이 가득 차 있으면 입어야 될 옷마저 못 찾게 되기 쉽기 때문이다.
▶ 자신의 몸매를 과신하지 말 것
치수가 맞지 않은 옷들도 버리지 않고 보관하는 경우가 많다.
다이어트 성공을 꿈꾸며 샀거나 폭탄세일 때 무리해서 구입한 사이즈가 작은 옷들. 언젠가 입을 수 있다는 희망을 갖기에는 당신의 다이어트 결심이 너무 자주 무너진다.
사이즈가 작은 옷들은 가격이 싸다면 버리고 비싼 옷이라면 창고로 보내도록 하자.
그리고 자신의 몸매를 과신한 지출임을 깨닫고 신중한 쇼핑의 교훈으로 삼자.
▶ 나에게 어울리는 옷?
사실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 옷을 스스로 찾아내기란 쉽지 않다. 특히 여자들은 어울리는지 안 어울리는지를 떠나 무조건 예뻐 보이면 이른바 질러버리는 것이다.
그러므로 자신의 주관적인 판단보다는 주위 사람들의 객관적인 판단이 도움이 된다.
주위 사람들이 NG를 외치는 옷들은 과감히 버리거나 벼룩시장에 팔아버려라.
그리고 쇼핑을 할 때에는 솔직한 의견을 제시해줄 수 있는 사람과 함께 가도록 하자.
적어도 당신에게 절대 어울리지 않으며 비싸기만 한 옷들로부터 당신을 구제해줄 수 있을 것이다.
▶ 빈티지도 빈티지 나름이다
한 때는 멋지게 빛나던 옷과 패션 아이템들도 세월이 지나고 지나다 보면 낡기 마련이다.
이런 아이템들을 빈티지라는 이름으로 소장하고 있다면 현실을 직시하도록 하자.
이것이 진정 빈티지인지 단지 낡고 닳은 고물인지를. 아무리 한때 비싸고 소중했던 물건이라도 절대 다시 입을 수 없이 낡아 버렸다면 과감히 쓰레기통으로 직행하도록.
▶ 한 때의 유행 아이템
유행 아이템이란 한 때 훅 불고 지나가는 바람과 같은 것이다. 비싼 아이템으로 구입할 필요도 없으며 오래 보관해야 할 이유도 없다.
더 이상 거리에서 이 유행 아이템을 입은 사람이 없거나 옷 못 입기로 소문난 사람이 계속해서 입고 다니는 것을 봤을 때. 이미 지나간 계절의 유행 아이템이 옷장 안을 가득 메우고 있을 때.
한참 지난 유행 아이템은 마음을 비우고 깔끔하게 버려라.
유행은 돌고 도는 거라지만 새롭게 다가오는 유행은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되어 돌아오기 마련.
혹여 같은 아이템이 유행하더라도 과거의 아이템은 철 지난 유물일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