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초마다 옷 한 벌 파는 바가지머리 |
여성 의류 쇼핑몰 '바가지머리'의 창업자이자 부부인 손석호, 김윤경 공동 대표의 온라인 쇼핑몰 창업과 성장 과정을 인터뷰와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구성했다. 바가지머리는 창업 후 3개월 만에 매출 1억 원을 달성했고, 3년 만에 15만 여 명의 회원을 확보하면서 연간 100억 원대의 매출을 올리는 온라인 쇼핑몰로 성장했다.
온라인 창업 전문 컨설턴트가 직접 인터뷰를 진행했다. 바가지머리가 패션 쇼핑몰 업계의 리더 업체로 성공할 수 있었던 원인을 다양한 각도에서 전문가적 시각으로 분석했다. 대학생의 신분으로 오픈마켓에서 파워 셀러로 등극한 여세를 몰아 바가지머리를 창업하기까지 겪어야 했던 어려움과 실패에 관한 이야기와 26초마다 옷 한 벌을 파는 국내 최고의 여성 의류 쇼핑몰로 성장하기까지의 이야기를 담았다.
온라인 창업 전문 컨설턴트가 직접 인터뷰를 진행했다. 바가지머리가 패션 쇼핑몰 업계의 리더 업체로 성공할 수 있었던 원인을 다양한 각도에서 전문가적 시각으로 분석했다. 대학생의 신분으로 오픈마켓에서 파워 셀러로 등극한 여세를 몰아 바가지머리를 창업하기까지 겪어야 했던 어려움과 실패에 관한 이야기와 26초마다 옷 한 벌을 파는 국내 최고의 여성 의류 쇼핑몰로 성장하기까지의 이야기를 담았다.
필자도 취재 과정에서 직접 보고 느꼈지만, 바가지머리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직원들의 서비스에 무척 만족해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고객들에게 베푸는 바가지머리의 서비스에는 고급 백화점의 화려함도, 고급 레스토랑의 격식도, 특급 호텔의 고급스러움도 없다. 하지만 바가지머리에서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는 화려함과 고급스러움 대신 고객이 원하는 스타일을 기억해 주고, 고객에게 맞는 스타일을 제시해 주는 특별함이 있다. 패션 스타일을 고르는 고객에게 이보다 더 좋은 서비스가 어디 있겠는가? 바가지머리만의 서비스가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이유는 바로 여기에 있었다. - 본문 201쪽 중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