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할리갈리, 어린이 보드게임 할리갈리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꺼리들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저희는 가끔 집에서 또는 야외에서 아이들과 함께 보드게임을 즐기곤 하는데요. 아이의 연령에 따라 규칙을 바꾸어서도 충분히 할 수 있는 보드게임이 있어서 소개해드릴까해요.
아이들과 함께 쉽게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 바로 할리갈리 인데요. 여느 보드게임과 마찬가지로 규칙이 정해져 있지만 아이의 연령이나 수준에 맞춰서 얼마든지 규칙의 변형이 가능해요. 그래서 어린아이들과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이죠.
보드게임 할리갈리는 과일카드 56장과 종 1개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집중력과 순발력을 요구하는 보드게임 이랍니다.
게임방법은요,
인원수에 맞게 같은 수의 카드를 나누어 가집니다.
방향을 정해서 1명씩 카드를 뒤집어서 앞으로 내어 놓으면 되는데요.
같은 모양의 과일이 5개가 보일때 종을 가장 먼저 치면 됩니다. 종을 친 사람이 바닥에 쌓인 카드를 모두 가져가는 거에요. 만약 같은 과일이 5개가 되지 않은데 종을 친 경우 자신의 카드를 다른 게임자들에게 한 장씩 줘야 해요. 게임이 끝났을때 카드를 가장 많이 가진 사람이 승리하는 게임이랍니다
사용연령은 6세 이상, 인원은 2~6명, 게임시간은 15분 내외 라고 하는데요. 규칙을 조금 변형하면 더 어린아이들도 게임을 즐길 수 있어요. 5세 이하 아이의 경우 덧셈이 서투르거나 덧셈 시간이 오래걸려서 게임 진행이 어려울 수가 있어요. 그리고 같은 그림의 과일 이어야 한다는것을 생각하기란 더더욱 어려운 일이죠. 그래서 이렇게 어린 아이의 경우에는 과일의 종류와는 상관없이 진행하고, 합이 되는 숫자를 더 낮은 숫자로 줄여서 진행하는것이 좋더라구요. 물론 손가락을 이용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는 줘야겠죠?
아이들과 함께 즐기는 보드게임은 여러가지 효과가 있더라구요. 각각의 보드게임이 요구하는 집중력, 분별력, 순발력 등의 효과도 있지만 부모와 함께 하며 즐기는 시간 동안 느끼는 감성은 그 무엇으로도 대신할 수 없는것이라것 아닐까요?
보드게임 할리갈리를 이용한 아이들과의 소중한 시간 어떠세요?
다른 보드게임이 궁금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