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샌드위치
베이글 2개, 닭가슴살 200g, 양상추 4장, 홍피망 1개, 양파 ½개,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씨겨자 1큰술, 마요네즈 2큰술, 데리야키소스(간장 3큰술, 맛술 2큰술, 물엿 1½큰술, 마늘즙 1큰술)
1 베이글은 가로로 반을 갈라 씨겨자와 마요네즈를 섞어서 안쪽에 바른다.
2 닭가슴살은 흰 피막을 제거하고 잔 칼집을 넣어 소금과 후춧가루로 밑간을 약간 한다.
3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마늘즙을 부어서 끓으면 밑간한 닭가슴살을 넣어 앞뒤로 노릇하게 굽는다.
4 닭가슴살이 속까지 익으면 간장과 맛술, 물엿을 넣어서 바특하게 조린다. 데리야키소스를 약간 남겨서 나중에 소스로 쓴다.
5 양상추는 얼음물에 담가 씻어 건지고 양파도 링으로 동그랗게 썰어 얼음물에 담가 건진다. 홍피망은 0.5cm 두께로 썰어서 씨를 뺀다.
6 베이글 위에 양상추를 올리고 구운 닭가슴살을 올린 다음 양파와 홍피망을 올린다. 남은 데리야키소스를 듬뿍 끼얹은 후에 베이글의 다른 한쪽을 덮어 완성한다.
크루아상불고기샌드위치
크루아상 2개, 쇠고기(불고기감) 200g, 양파 ½개, 양상추 8장, 양배추 3장, 적채 1장, 청피망 1개, 올리브오일 약간, 허니머스터드소스(꿀 1작은술, 씨머스터드 2큰술, 마요네즈 1큰술, 흰 후춧가루 약간), 불고기양념장(간장 1큰술, 참기름·설탕·다진 마늘·청주 ½작은술씩,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1 크루아상은 가로로 가운데를 빵칼로 자른다.
2 쇠고기는 적당하게 썰어 양념장에 20분 정도 잰 뒤 팬에 볶는다.
3 양파는 아주 곱게 채썰어 팬에 올리브오일을 조금 두르고 고슬고슬하게 볶아 식힌다. 양상추는 손으로 뜯고 청피망은 동그랗고 얄팍하게 슬라이스해서 씨를 턴다. 양배추와 적채는 굵은 심지를 도려내고 곱게 채썬다.
4 크루아상을 도마에 올리고 양상추와 불고기, 양파, 청피망, 양배추, 적채를 차례로 올린 뒤 허니머스터드소스를 만들어 뿌린 다음 크루아상으로 덮어 살짝 누른다.
튜나어니언베이글샌드위치
베이글 2개, 참치(통조림) 150g, 양파 ½개, 로메인 4장, 씨머스터드 1큰술, 마요네즈 3큰술, 소금·흰 후춧가루·올리브오일 약간씩
1 베이글은 가로로 반 갈라 올리브오일을 두른 팬에 노릇하게 굽는다. 살짝 오일에 구우면 더욱 바삭하고 부드러워진다.
2 참치는 통조림으로 준비해서 체에 자연스럽게 밭쳐 기름기를 뺀다.
3 양파는 동그랗게 저며 썰어 찬물에 담갔다 꺼내 물기를 완전하게 턴다.
4 로메인은 씻어 물기를 턴다.
5 볼에 참치와 양파를 넣고 씨머스터드와 마요네즈, 소금, 흰 후춧가루를 넣어 고루 섞는다.
6 베이글에 로메인을 깔고 ⑤의 참치를 버무린 소스를 듬뿍 올린 다음 베이글의 한쪽 면으로 덮어 먹는다.
베이컨또띠야샌드위치
또띠야 4장, 베이컨 8장, 노랑·주황·초록 파프리카 1개씩, 치커리 30g, 로메인 4장, 데리야키소스(간장·굴소스·조미술·물엿 1큰술씩, 청주 1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1 또띠야는 김이 오른 찜통에 얹어 5분 정도 부드럽게 찐다.
2 베이컨은 팬에 살짝 구워 종이타월에 얹어 기름기를 없애고 3cm 길이로 썰어 세로로 반 가른다.
3 파프리카는 반을 갈라 씨를 도려내고 길이 그대로 굵게 채썬다.
4 데리야키소스 재료를 분량대로 섞는다.
5 팬에 올리브오일을 약간 두르고 파프리카를 놓고 볶다가 데리야키소스를 넣어 조린다.
6 치커리와 로메인은 찬물에 헹궈 물기를 완전하게 턴다.
7 또띠야에 로메인을 깔고 베이컨과 파프리카를 적당하게 올린 다음 치커리를 넣어 돌돌 말아 샌드위치를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