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온해변, 짱뚱어탕 맛있는 집, 쉼터가든
비가 촉촉히 내리던날,
친구들과 함께 먹었던 짱뚱어탕,
이 날 짱뚱어탕을 처음 먹어 보았는데요, 어릴때 같으면 잘 모르는 생선이라 꺼려 했을 음식인데, 나이가 드니 속 든든하게 채워주고, 왠지 몸에 좋을 것 같은 음식들만 찾게되는 것 같아요. 그런데 짱뚱어는왜 꺼려했던걸까요? 추어탕과 별반 다를것도 없을텐데요~;;;
제가 다녀온 이 곳은 쉼터가든 이라는 식당인데요. 와온해변 근처, 시골 길가에 있는 흔하디 흔한 식당이랍니다.
지리적으로는 순천시 인데요, 여수와 순천의 경계쯤 된다고 봐도 될 듯 해요.
밑반찬이 나왔네요. 나물과 김치, 그리고 간장게장.. 그냥 흔한 식당의 흔한 밑반찬 정도네요.
저희가 주문한 짱뚱어탕 3인분. 양은 많지도 적지도 않은 딱 3인분 정도 되겠더라구요.
짱뚱어를 갈아서 국물이 진하게 나오는 요리인데요. 덜 갈린건지, 안 갈린건지 아무튼, 건데기가 들어있어서 살짝 건져냈답니다. 왠지 모르게 저걸 씹어서 삼킬 자신은 없더라구요.
짱뚱어는 단백질이 풍부한 생선이라고 해요. 특히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에겐 단백질 보충 겸 한 끼 식사로 좋을 것 같아요. 맛은 추어탕과 흡사하더라구요. 어쩌면 냄새를 없애기 위해 넣은 향신료 때문일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칼칼하고 진한 국물있는 음식 생각날때 한 그릇 비우는것도 좋을 듯 해요. 속이 든든해진답니다. 그리고, 아빠 한 그릇 사다드릴까 해서 포장여부를 물어봤더니, 안 된다고 해서 아쉬웠답니다.
쉼터가든
주소 : 전남 순천시 해룡면 와온길 247
전화번호 : 061-723-8050
영업시간 : 11:00~21:00
가격 : 짱뚱어탕 1인분 9,000원 짱뚱어 전골 1인분 1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