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백수, 히노끼 편백수, 편백나무 편백수
집먼지 진드기를 제거해주며 탈취력이 뛰어난 천연 편백수.
어느날,
길을 지나다가 편백하우스에 들른적이 있어요.
최근에 편백로션이 아토피 피부에 좋다는 이야기를 들은적이 있어 구경도 할겸 겸사겸사 들어가보았죠.
여러 제품중에 항균작용이 뛰어나다고 하는 편백수가 눈에 띄더라구요. 커텐, 침대와 요, 이불 등 침구류 등에 뿌려주면 집먼지 진드기 제거에 도움을 준다고 하는 설명이 이 제품에 관심을 갖는데 일조를 한 듯 해요. 아마도 아이가 집먼지 진드기 알러지가 있어서 더욱더 그랬던 것 같아요.
바로 이 제품이 편백나무에서 추출한 편백수 랍니다.
물론 100%는 아니죵~
피톤치드가 사람에게 좋다는것은 많이 알려져 있잖아요.
피톤치드는 활엽수 보다 침엽수에서 더 많이 발산되는데요, 그중에서 편백나무가 발산량이 가장 많다고 해요.
피톤치드(phytoncide)는 식물이 분비하는 살균물질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요. 방향성 물질인 테르펜류를 비롯하여 알칼로이드, 플라보노이드, 페놀성 물질, 배당체 등 비휘발성 물질도 다량 함유되어 있는 피톤치드가 미생물의 번식이나 생장을 억제시키는 역할을 하며 나무가 해충이나 주위의 미생물들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한 수단으로 피톤치드를 뿜어내기 때문에 이와같은 명칭이 생겨나게 되었다고 해요.
편백수 추출방법은
편백나무를 가지치기 한 후, 잘게 분해 해서 세척을 한 후,
기계를 이용해 편백오일과 편백수로 각각 추출 한다고 하네요.
매장 사장이 권해줄때는 항균력과 탈취에도 좋지만, 본인의 무좀 치료에도 효과가 있었다고 했는데요. 제가 적용해본바로는 무좀에는 직접적인 효과가 있지는 않았답니다..
편백수 사용방법은
분무기에 넣고 뿌리기...
커텐, 매트리스, 이불, 옷 등 에 뿌려주면 항균, 탈취 효과가 있다고 해요. 제가 그렇게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게 뭐 보이는게 아니니까 믿고 사용하고 있는 거랍니다.
침구에 편백수를 뿌려주어 항균을 하는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건 자주 삶는 빨래를 해주는거라고 해요.
특히, 집먼지 진드기 알러지가 있는 경우라면 일주일에 한 번은 이불을 삶아 주는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우리,
조금더 부지런해지기로 해요~~^^